본문 바로가기

맛집/전체요리

[김해/내외동] 김해에서 유일한 한우 업진살 맛집 '하늘 목장'


안녕하세요~
날씨도 추운데 옷은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죠?ㅎㅎ

제가 어제 김해 내외동 맛집골목에 위치한 '하늘 목장'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하늘목장은 1등급 한우만 취급하고 김해에서 유일하게 '업진살'을 취급하는 곳이라고 해요.


 롯데리아 뒷쪽, 즉 GS24시 사잇길로 걷다보시면 금방 찾을수있는 하늘 목장입니다.
한우 안창살과 업진살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한우인만큼 좀 비싸긴 하지만 1++ 등급 한우니까.ㅎㅎ;
요즘 구제역 때문에 멀쩡한 소들도 땅속에 파묻히는데,
제발 이 구제역 바이러스가 속히 없어지고 다음엔 빠른 대응으로 이렇게 큰 피해를 입지 않음 좋겠네요.

저희가 시킨 업진살 4인분 입니다!
처음엔 양이 좀 작다고 생각했는데 구워서 먹다보면 그렇게 작은 양도 아니에요.

업진살이 어디야? 라고 하시는 분들 지금 많이 계시죠.ㅋㅋ

업진살은 소의 뱃살 부분중 구이로 먹는 부분중 하나인데 갈비 옆에 붙어있다고 해요.

캬~ 색깔이 핑크색인게 예쁘죠?
제 내공 부족으로 색감이 좀 연한데 실제로 보면 더 투명하고 밝은색을 띄고 있답니다.

업진살은 기름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부위라 아주 말랑 말랑하고 맛있어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주 찾는 부위입니다.

미국에서는 short plate 라고 불리는데, 잘나가는 부위중 하나^^

숯을 넣어주시구 꺠끗한 철판이라 맘에 들었어요.
가게 자체가 굉장히 깔끔해요.

사장님이랑 사모님 두분다 되게 깨끗하셔서 주방도 바로 보이던데
번쩍번쩍 빛이남.ㅎㅎㅎㅎㅎㅎ

이 색감이 실제 업진살이랑 가장 비슷해요.
투명하고 발그스름한 색깔인게 일반 한우보다 육질이 좋은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지글지글 다 익을 때 까지 긴장타고 있습니다.
ㅋㅋ

고기는 구울때 배고파서 자꾸 뒤집으면 육즙이 빠져서 맛이 없다고 하니
너무 자주 뒤집으시면 안되어요.

슬슬 다 익어가는 업진살
^^

소금에 살짝 찍어 먹어 보니 아주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굉장히 부드럽고 기름이 풍부한데도 잡내는 거의없어서
이가 안좋은 어르신들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사이드로 나오는 김치를 모두 사모님이 직접 담그셔서
음식점에 가면 나는 맛, 소위 '미원'맛이라고 하는 텁텁함이 안느껴져 좋았습니다.

파생채도 깔끔하구요. 업진살을 처음 먹어 봤는데
이제 업진살만 먹고 싶어 집니다.

굉장히 부드럽고 기름이 골고루 퍼져 있어, 한우를 많이 먹어봤어도
단연 으뜸이더라구요. 신선한 충격...

김해에서는 사장님이 하늘 목장에서만 취급한다고 자부심을 가지고 말씀하셨으니
믿고 가셔서 한번 맛보세요.ㅋㅋ

짜잔~ 백김치와 파와 업진살 한조각과 함께 싸서 먹어 보시면
업진살을 향하는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됩니다.ㅋㅋ

고기를 좋아하는 제가 먹으러 다닌 집도 수십곳인데,
업진살은 단연 독특한 부위인데도 동시에 너무나 맛있는 부위였어요.

하늘 목장의 깔끔한 인테리어랑 잔반의 맛도 좋았구요.^^
최근 다녀온 맛집 중에서는 단연 강추 별표 다섯개랍니다. 제가 강추하니까 업진살 꼭 한번 드셔보세요ㅎㅎ


그럼 추운데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김해 1등급 한우 업진살을 먹어 볼 수 있는 '하늘 목장'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