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전체요리

[부산 강서구 맛집/옛날집] 싱싱한 오리고기 맛집+ 인심, 옛날집

부산에서 자라고 살아온 저한테는
서울에서 살다가 부산 구포역에 내리면
아, 공기가 다르다라고 느낍니다.
이것이 고향이겠지요^^?
서울올라가기 전날, 올라가기는 싫고 투정을 부렸더니
고모 할머님께서 무려 환갑!!이 되셨다며
' 옛날집'에서 한턱 쏠테니 같이 오라고 연락이 오셨습니다.ㅎㅎㅎ

부산 강서구 상리, 아시는분만 아실듯.. 시골입니다. ^^;;ㅎㅎㅎㅎ
논밭도 많고 어르신들이 많이 사는 동네라 자주 놀러올수있는 유흥가는 아니에요.
하지만! 유흥가가 아닐수록 더 시골적이고 친절하신거 아시죠?
생오리 진짜야? 라고 반추하시는 분들께 저 역시 의심병의 제왕인디..
꼭 한번 와서 드셔보세요.
정말 제 평생 가장 맛있는 오리고기 랍니다.^^


비싸고 멋진 레스토랑도 좋지만 이렇게 허름한 인테리어 더라도
더 맛있고 친절하고 손맛이 느껴지는
' 옛날집' 은 어떠신가요?
물론 가격도 매우 착하구요.

오리 양념구이 25000원짜리가 4인분정도의 양이 되옵니다.
고로 1인분에 6500원정도? 가 되겠네요.
아주 착하죠? 양도 어마하게 많습니다..ㅠㅠㅠ
저희 가족들은 전부 친지들까지 성인 10명에 아이 2명, 12명이 갔는데
사이다 몇병 밥도 볶고 테이블당 고기도 조금씩 추가했었는데
11만원 좀 넘게 나오더군요.
ㅠㅠㅠㅠㅠㅠㅠbbb



기본 반찬 세팅. 메밀묵부터 메실장아찌까지
솜씨좋으신 아지매가 직접다 만드셔서 아주아주 맛나요.
반찬 재활용이런거는 걱정 접어두세요. 반찬 더 달라고 하면 했지 하나도 남길일은 안생깁니다~ㅎㅎㅎㅎ
 

요로코롬 한 바가지(!!) 오리한마리 양념 재려놓았던것(아침에 직접 오리를 잡으시는걸로 알고있어요.)
올려주시고 굽습니다. 저기 양철판으로 보이는 테두리에는 홈이 있어 기름이 빠져용.

이거슨 빠리 바게트 생크림 케익.
무려 칠순을 바라보시는 우리 센스 할아부지께서 사오셨다능...
취향 젊으시지 않나요?(ㅎㅎㅎㅎㅎㅎ)
손녀딸인 저 좋아하는거 사왔다면서 할아버지는 젊게 산다고ㅎㅎㅎㅎㅎ
멋쟁이 울 할부지가 사오신 고모할머님 케익!

환갑을 축하드립니다, 고모 할머님.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사세요.

도데체 무슨 양념인진 모르겠지만 =OOOOOOOO!!!!!
무지하게 맛있습니다. 퍼석한 고기나 느끼한 오리 고기는 저리가여라..
ㅠㅠㅠㅠㅠ흡입했습니다
젓가락을 멈출수 없음!

이제 고기를 다 먹고 정구지(부추) 투입!
부추도 뒷 밭에서 즉석 캐오셔서 넣어주시기에
싱싱싱싱싱싱~
요렇게 세 테이블(어른11명-4명4명-3명)요로코롬 앉아서
고기 1인분 더 주문하여 세 테이블에 밥 볶을때 나누었어요.ㅎㅎ

크아..김넣고 부추넣고 밥넣고 고기넣고..
이거슨 오리고기의 진리?!?!?!?!
ㅠㅠㅠㅠㅠㅠㅠㅠ


호박잎에 뻑뻑한 된장을 넣고 싸드시는걸 좋아하시나요?
저한텐 가장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에요.
이것도 역시 기르시는(.......그러고 보니 All 재배 유기농식품들)
호박잎을 쪄서 직접 끓이신 된장과 함께 주세요.
볼품은 조금 없어 보이는 된장이지만
할머님께서 시골에 내려가면 해주시는 맛이랄까요?
넣은 재료가 비싼것도 아니고 다채로운것도 아니지만
너무 맛나서 된장과 호박잎에서 손을 뗄수 없어요!

호박잎옆에 보이시는 스뎅 그릇은 기름이 빠져나오는 그릇. 오리고기 기름들~

이렇게 남은 오리 뼈들로는 시원하게
맑은 국으로 끓여서 주세요. 호박잎부터 나중에 나오는 식혜까지 모두 덤!
시골인심은 항상 너무 좋아요.

전투후
남은것들도 사진찍고 후다닥 흡입


젊은 '감각'으로 살아가시는 우리 할아버지.
평생 농사를 지어왔던 손은 멋진 우리 할아버지 스타일과 다르게
열심히 일했던 젊은 날들을 말해주는것 같습니다.
새빨간 산딸기를 좋아하시는 우리 할아버지,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사세요.
사랑합니다.


마지막으로 식혜!
이것도 직접 담으신 식혜라 패트병에 꽁꽁 얼려서 테이블마다 한병씩 주시더라구요.
설탕을 엄청 넣고 시꺼매진 밥풀이 들어있는 대량생산(..) 식혜가 아니라
설날이나 추석에 가야지 먹을수 있는
진짜 식혜 입니다.
밥알도 찔겅찔겅 이빨에 끼지않아요!(제일 싫다능..)
진짜 밥알이라 맛나게 드실수 있답니다.



진~짜 맛있는 오리고기를 드시고 싶을때,
세상 걱정을 잊고 가족 또는 지인 분들과 식사하고 싶을때.


부산 강서구 상리동 생 오리 고기 맛집 옛날집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