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서울/뚝섬] 뚝섬 유원지(한강 공원) 밤 마실


가을, 하늘은 높고 맛있는건 많고
잠은 오고..^^
좋은 날씨에 사람도 여유를 가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저녁에 집에서 가까운 뚝섬 유원시에 산책을 하러 갔다 왔습니다.
살도 빼고, 야경도 보고, 일석 이조^^


뚝섬 유원지역에 내리면 바로 보이지만,
저는 집 근처라서 건국대 역에서 걸어갔습니다. 건국대 4번출구 맞은편으로 쭉 걷다보면
이렇게 뚝섬 나들목 길이 보이네요.


뚝섬 나들목 길안에는 고구려 벽화가 그려져있는데
광진구 일대(뚝섬 일대)가 과거에는 화려한 고구려 역사가
일구어 졌던 터전이라고 합니다.


타지 분들은 바로 뚝섬 유원지 역에서 내리시는것도
좋겠네요. 길을 잃지 않고 바로 한강을 볼 수 있으니ㅎㅎ


입구에 들어 오자 마자 조형물이 보입니다.
'문화가 있는 놀이터'.
이 외에도 서울의 캐릭터 해치, 하이 서울 페스티벌등으로
여러 조형물이 많이 있답니다.


아이들이랑 오면 분명 요 놀이터 때문에 입구에서 한 30분 놀것같네요.ㅋㅋ
실제 놀이터도 바로 옆에 있으니 아이들이랑 저녁에
잠깐 밥먹고 산책오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운동 기구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뚝섬 유원지를 구경해 볼까요.


야경 모드로 해놓고 찍었더니 빛이 흔들렸네요.
이건 가자마자 찍은 오후 6시경 사진입니다. 한강이라 바람도 많이 부니
꼭 따뜻한 재킷하나 챙겨가시는 센스~


뚝섬 전망대도 보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사진에서 보시다 싶이
뚝섬 전망 문화 콤플렉스. 전망보는것은 무료고요, 안에는 레스토랑, 카페가 있어서
한강을 보며 분위기 있는 저녁도 먹을 수 있어요.^^
주로 연인들끼리 많이 오시더라구요.


한강 전망대는 서울시가 야심차게 지은 건물인 만큼
미래지향적인 구조물입니다. 뱀처럼 말려 있다고 해야하나.ㅎㅎㅎ
멀리서 보면 그다지 커보이지 않는데 바로 밑에서 보니까 꽤 사이즈가 크네요.

요런 건물인데도 국가 건물인 만큼 안에 위치한 커피숍은 3000원 정도선으로
맛있는 커피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분위기는 좋고 가격은 저렴하고, 친구나 연인과 데이트하러 한강에 와보세요.ㅎㅎ


멀리서 본모습. 역시 제 눈엔 똬리 튼 뱀으로 밖엔^^ㅎ;;;


한강 다리 입니다. 저녁엔 조명을 켜서 방문자들과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하는
야경을 조성한답니다.


한강 건너편에는 여의도, 즉 회사 건물들로 즐비해 저녁이 되면 꺼지지 않는 불이
멋진 야경을 만들어 냅니다. 고속도로위 집을 향해 달려가는 차들도 야경의
멋진 한부분을 이루고 있지요.ㅎㅎㅎ


가을 이라 억새가 흐드러지게 피었습니다.
처음엔 저도 갈대라고 생각했는데, 옆에 계신 할아버님이 꽃이 더 풍성하고
부드러우며 키가 작은 이것은 갈대가 아니라 억새라고 하셨습니다^^.


밤에는 바람도 많이 불어 억새들의 풍성한 꽃들이 휘휘 날리는게 정말 장관이에요.^^
한강 바람도 아주 상쾌하구요.


한강을 따라 걷다보면 곧곧에 강위에 정착한 배나 보트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가격은 그닥 비싸지 않다고 하네요.


강물이 넘실 거리는 가을 밤.
생각보다 사람도 많지 않고 아주 분위기는 그만이에요.

주로 연인, 친구, 인생을 이야기 하시는 아저씨들이 방문하신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부류신가요?ㅎㅎ


뚝섬 유원지의 또 하나 유명한 스팟.
바로 음악 분수.
음악분수는 멀리서도 음악소리가 들려서 금방 찾으 실 수 있습니다.
놀이터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40분 간격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음악 분수 주변에는 어린 친구들이 자전거를 타고 빙글 빙글 돌기 때문에
너무 가까이 가시면 자전거랑 충돌 사고가 날 지도 몰라요.ㅎㅎㅎㅎㅎ


노래 음정과 박자에 맞추어 물도 함께 춤춘답니다.
물줄기가 아주 시원해 보여서 여름이였으면 뛰어 들어서 놀았을텐데..ㅎㅎ


가족 단위로 오신분들이 음악 분수 주변에서 놀고 계셨어요.
아마 분수를 좋아하는 아이들 덕분에 같이 보고 계신것이겠지요....^^
음악 분수도 서서 한곡을 다 듣고 나니 어느새 시간이 달이 뜰 시간이 다 되어서
집으로 향했습니다.


달도 선명하게 뜬 가을 밤에 뚝섬 유원지에서 밤 마실은 어떠세요^^?

혼자도 좋고,
연인과도 좋고,
친구와도 좋고,
가족과 가도 좋은
뚝섬 유원지에서 가을 추억 하나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