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뉴욕

[뉴욕/어퍼이스트] 램브란트의 그림을 감상 할 수 있는 프릭 컬렉션 The Frick Collection

어퍼이스트에 위치한 프릭 컬렉션입니다.
Columbus Avenue between W. 76 & 77 Streets (Upper West Side)


The Frick Collection은 고전 화가들의 그림이 많은 박물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곳은 원래 미술부호 Frick의 개인 저택이였다고 하느데, 그의 소장품들과 저택을
일반인들 한테 공개하기 시작하면서 The Frick Collection이라고 이름지어졌습니다.
얼마나 부자였고 미술에 애정이 깊었는지 알만한 크기와 애장품들이 있는 박물관입니다.

매주 일요일 아침 10시-12시 사이는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Pay-as-you-want 시간대이므로 단돈 1센트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다리는 줄이 긴편이니 조금 일찍나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램브란트 특별 전시중입니다.


또한 개인 저택이였던 만큼 아름다운 정원 역시 볼거리 입니다.
뒷쪽 정원은 현재 공사중이라, 볼수 없었지만 벚꽃과 다양한 정원꽃들이 아름답습니다.


박물관의 내부모습입니다. 내부는 이 안 정원을 기준으로 각 방마다 서로 다른시대의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지하와 2층도 있는데 현재는 지하만 특별 램브란트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 정원에도 다양한 조각상들과 식물들이 볼거리입니다.



현재 램브란트 특별전시 기간인만큼 초기 램브란트의 연필 연습작과
그의 스케치등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램브란트 특별전시관모습)
램브란트는 네덜라드 태생 17세기 화가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함께 서양 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꼽힙니다. 에칭작품들이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렘브란트는 젊은 시절 유명세를 얻어 부유롭게 살다가 자신이 30대가 되어갈때쯤
미술에 대한 깊은 고찰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아내가 죽고 나자 그떄부터 자신만의 미술세계를 펼지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자상화를 가장 많이 그린(자화상 100점이상) 화가중 한명이기도 합니다.

이런 거장의 작품들을 프릭콜렉션 일요일 오전에는 거의 공짜로 볼수있는 기회입니다.^^
아침 미술관 나들이후 근처 센트럴파크에서 점심을 드시는건 어떠세요?^^